본문 바로가기

맛집멋집뿅

도깨비 공유 사진의 정체 깜짝이야!!

도깨비 공유 사진의 정체 깜짝이야!!

 

아이고 깜짝이야 ㅋㅋㅋㅋ

몇일전 끝난 드라마에서 이런 반전을 볼줄 몰랐다.

 

 

드라마 도깨비에 보면

가끔 캐나다에 뜬금포로 가곤 한다

그리고 거기에는 극중 도깨비 역활로 나오는 공유의 묘비가 있는데 거기에 가끔 나오는 사진의

정체가 공개가 되었다.

 

바로 영화 밀정의 공유의 영화속 한장면이란 것이었다..

 

사실 공유가 출연했던 드라마 도깨비를 보다보면

공유와 그여자 도깨비 신부 이름을 잘모름 암튼 그여자랑

공유랑 데이트 한다고막 이리저리 돌아다니다가

영화관 가서 영화를 보게 되는데 그때 보는 영화가 무서운 좀비영화였던 바로 부산행이었다.

 

그러니 공유는 드라마속 공유가 현실의 영화속 공유를 보았던 것이다

오오 이것좀 삼빡하다 생각했지만

드라마 도깨비에 보면 가끔 묘비가 나오곤 했다.

그리고 공유 즉 김신의 증명사진이 나오곤했다

도깨비에는 공유가 죽지않고 오랜세월동안 살아왔기때문에

신분을 탈바꿈하면서 살아왔다

 

마치 전지현이 나왔던 별에서 온 그대에 남자주인공처럼

그런 이 묘비에 나온 사진이 집중을 끌었다.

바로 김신의 묘비에 있는 사진은 밀정의 영화 한장면

즉 밀정은 예전 독립투사들의 줄거리를 다룬 영화이다.

일제감정기 시대때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밀정

 

그 밀정에서 공유는 김우진 역을 맡게된다

사실 실제일물들의 이야기를 각색한 영화로써

실제인물의 이름은 김시현 이다..

음 어찌보면 김신이란 이름과 닮은거같다..

그리고 밀정에서의 공유가 연기한 실존인물 김시현은

의열단원으로써

총독부의 명을 받아 의열단에 잠입한 인물로그려진다

광복이후 김시현은 줄곧 올바른 길을 모색하려던 사람이었다.

광복후 2대 국회의원에 당선되었으며 1952년 이승만을 암살하려다 미수에 그치고 만다

그리고 그이후 사형선고를 받았으나

석방되어 5대 국회의원으로 재당선 되었다!!

 

그리고 임종을 앞둔 그는

유언으로

아내에게 미안하다면 조국 독립을 위해 몸바쳐 투쟁하였지만 반쪽 독립밖에 이루지 못하였으니

남은 여생을 조국통일 사업에 이바지 해달라하며 생을 마감하였다고 전해진다.

 

 

 

그러니 조금 과장되게 말해보면

공유는 드라마 도깨비에서 무한생명을 얻은 신과같은 능력으로 죽지않고 살았으며

캐나다에 있는 묘비의 사진을 추청하자면

한국이 어려웠던 일제시대때에는 캐나다에서 한국으로 다시 건너와 조국통일의 힘에 이바지 하다

다시 캐나다로 갔다가 시간이 지나서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도깨비 신부를 맞이하게 된다는 뭐 그런 이야기이다.

 

복잡하구나~~~ㅋㅋㅋ

 

그래도 잼있게 봤던 드라마이다

사실 도깨비란 소재로 이렇게 풀다니 조금 아쉽긴하지만 나름대로 충분히 잼있었다.

난 처음 포스터만 봤을때면 액션일줄 예상했지만 이런 장르의 연예 드라마일줄은 몰랐다.

 

암튼 종영되어서 아쉬운 드라마 도깨비 였다.

이제 낭만닥터김사부도 끝이나고 도깨비도 끝이나고 어떤 드라마를 봐야할지 모르겠다

그나저나 이번 설특집으론 어떤 영화가 할지 기대가 된다 그것도 포스팅 해야겠다.

그럼 설명절 잘쉬는 이웃님들이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