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멋집뿅

상황버섯 헛개나무 오가피 칡 대추 물 끓이기^^

2016년 병신년이 가고
2017년 정유년이 왔다!!

2017년 다들 새해 새로운 목표를 가지고 마음가짐을 정리할때..

새로운 목표를 금연이나 금주가 아닌 몸에 좀더 좋은 음식을 챙겨 먹기로 했다 ㅎㅎ
그래서 일단 집에 있던 상황버섯에
좋은 궁합이 맞는 약초가 뭐 있을까 찾아보있다.

상황버섯을 일단 끓이기 전에 유의할점은
유리그릇으로 끓여야 한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유리그릇외 어떠한 철이나 스텐그릇은 상황버섯이 끓여질때 나오는 성분들로 인해 금속과 반응하여 좋지못한 성분들이 같이 우려진다고 한다.
그러니 끓일때도 유리로된 그릇에 끓여야 하며 마실때 담이놓을 그릇도 유리병이 좋다고 한다. 그러니 상황버섯을 끓일때 참고하도록 하자^^
그리고 상황버섯을 끓이려 알아보니 참 말이 많다. 상황버섯만 끓여야 약효가 좋다는 둥
무언가 같이 끓여도 좋다는둥..
그래서 약재를 파는곳에 가서 물어보니
약재방 아저씨도 상황버섯만 끓여도 좋다고 했다
그런데 예전에 내가 상황버섯과 기타 여러약재로 달인 액기스를 먹은적이 있는데
진짜 좋았다!!
내가 좋았다고 하는것은 술을 먹어도
취하지가 않았다^^;
그리고 평소 아침에 피곤했던것도 많이 없어졌으며 몸이 굉장히 깨운했었다.
그런데 30포가 들어있던 한박스가 15만원
약값에 비하면 그리 아까운 돈은 아니지만
조금 아쉽긴 했다 ㅎㅎ
그래서 상황버섯을 구입하게 되었고
기타 약재를 알아보기 시작했다.
여러 말들은 많았지만 결론 내려진것은 내가 먹어본 경험도 있고 해서 그냥 이것저것 섞어 달이기로 했다 ㅎ

일단 상황버섯!!
성질이 차며 향암효과가 있으며 혈액순환 등등에 좋으며 피로회복 그리고 간기능에 효과가 있다. 그리고 제일 효과가 나타나는것이 면역력 강화이다!!

다음으로 헛개나무!!
헛개나무는 다들 알다시피 간기능 향상에 굉장히 좋은 효과가 있으며 혈액순환 그리고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그다음 칡!!
성질이 따뜻하며 위장에 좋다고 한다.
술마실때 간과 위가 신경쓰이니 칡은 그냥 넣어보았다.

그리고 상황버섯의 찬성질과 칡의 따뜻한 성질이 만나 조화를 이룬다고 들었다.


다음으로 오가피!!
오장육부에 좋다고 한다!!
또한 뼈와근골에 좋으며 발기부전과
여자의 음부소향증에 좋다고 한다.
그리고 허리가 아프거나할때도 좋다한다.
냉장고에 있길래넣어보았다 ㅎ

마지막으로 대추!!
대추는 모든 약재를 잘 융화시켜주며 독을 제거해준다 하였다.

그리고 지식인을 많이 뒤져보았지만
위의 한약재들은 다들 크게 특출난 성향이 없어
같이 끓여도 무방하다 한다
뭐 지식인중 한의사가 답변 했으니
믿어야 하는 건가..모르겠지만
나름대로의 경험이 있으니
여라가지 로 끓여보았다.

일단 끓여보고 괜찮으면 다음에는
야관문과 벌나무도 넣을 생각이다 ㅋㅋ
일단 끓이게 되면 한 두시간 정도 끓이고 각각의 유리병에 담고
다시 또 1시간을 끓인 후
식혀서 나눠담고
그다음 또 한시간을 끓인뒤 나눠 담으면 된다
또한 물은 보통 생수를 사용해야한다 하는데 이것도 찾아보니 꼭 그렇게까지 안해도 된다 한다.
우리집은 정수기를 쓰지 않으니 수돗물로 끓였지만 영찝찝히면 정수기 물로 끓이면 될거같다^^
지금까지 상황버섯
헛개나무 칡 대추 오가피 끓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집에는 벌써 건강한 한약방냄새가 난다 ㅋㅋ
건강한 2017년이 되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