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멋집뿅

똠얌꿍 컵라면 완전 추천!! 완전 입에 촥촥!!

 

 

몇일전 아주  좋은 맛의 컵라면을 발견했다!!

그건 바로 오뚜기에서 나온 똠얌꿍 쌀국수 컵라면이다!!

 

 

하...............

 

예전에 같이 일하던 동생이 있었는데 이친구가 베트남에서

요리를 꽤 오래 배우다 온 친구이다.

가끔 본인이 컨디션이 아주 좋은 날이면 가끔 베트남 음식을 해주곤 했엇다.

 

많은 음식들의 이름이 다 기억 나진 않지만

볶음밥과 볶음면 그리고 튀긴 꽃게에 카레를 얹어 준 음식도 기억난다.

 

이친구는 가끔 베트남을 돌아다니면 각종 향신료와 조미료를 수집하는게 취미이며

또한 친구 또는 지인들에게 요리를 만들어 주는것을 굉장히 즐겨하는 친구이다.

 

무튼 이 친구가 근래에 먹어본 베트남 음식중 맛이 괜찮은 곳이 있다하여

당시 해운대 말맞이 근처에 있는 베트남 음식점을 방문하여 먹어본 기억이 있는데

 

여기서 처음 먹어본것이 바로 똠얌꿍 이었다.

 

집사람은 첫술에 기겁을 하고 먹지 않았지만 나는 꽤 괜찮다라고 생각하며

먹었던 기억이 있다.

달면서 시큼하고 구수하고 그런..

각종 알수 없는 나무와 건더기들이 기억이 난다.

특히나 우엉같이 생긴 나무를 아무생각없이 입에 넣고 씹었다가

지옥과 같은 맛을 보았는데

비누맛도 나고 아무튼...

 

국물은 정말 오묘한 맛이 났으며 들어있는 건더기들은

정체를 알수 없지만 눈에 익은것들만 골라 먹었던

그 바로 빨간 국물의 비주얼 똠얌꿍...

 

 

 

 

 

그리고 한참 오래 지난뒤

집사람에게 컵라면이 먹고싶다하여 내가 물끓이고 있을테니 다녀오라는

감히 주제넘은 심부름이 시키고 기다리던 중

집사람이 웃으며 들고 들어온 컵라면은

내가 가끔 생각 난다던 똠얌꿍 맛의 쌀국수 였다.

 

 

오호..

이거 정말 맛이 기대가 된다.

안은 별다른것은 없다.

다만 면은 쌀국수이며 이쪼끄마한 것이 가격이 편의점에서 살때는 굉장히 비싸다.

 

찾아보니 이맛을 아는사람들은 이미 지마켓 이나 옥션 같은 곳에서

구입하여 먹고 있다고 한다.

 

 

 

아 먹는것에 정신이 팔리다 보니 사진을 찍는것도 잊어버렸다.

그냥 그런저런 컵라면?

절대 아니다 굉장히 똠얌꿍의 맛을 잘 표현한 쌀국수 이다.

똠얌꿍 그 특유의 맛이 확실했으며 라면의 양이 굉장히 적은것이 많이 아쉬웠다.

보통의 동일한 양의 컵라면과 달리 쌀국수 라서 그런지

후후 불어 두젓가락이면 없었다.

 

아쉬운 마음에 국물이라도 먹자는 심정으로 싹쓸히 해버렸다.

 

다행히 집사람이 이것으로 나의 양이 차지 않을 것을 예상을 하여

왕뚜껑을 또 하나 사왔기에 다행이었다.

 

난 음식에 향신료가 들어가는것을 굉장히 좋아한다.

예전에 보라카이에 간적이 있는데 필리핀의 음식은 보통

미국에서 맛볼 수 있는 페스트 푸드가 많았고 정작 전통적인 음식은

접할 기회가 잘 없었다.

 

특히나 보라카이는 해산물이 많았으며 씨푸드 전문 뷔페에 가보아도

특이한 음식은 별로 없었다.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제공되는 음식도 햄이나 각종 튀김등이 전부였던것으로 기억한다.

 

그런데 베트람은 쌀국수 부터 똠얌꿍까지 그리고

수많은 비주얼을 자랑하는 많은 음식들이 있다.

 

그 중 3대스튜 안에 손꼽힐정도로 똠얌꿍은 유명하다 한다.

이러한 맛있는 똠얌꿍이 컵라면 쌀국수로 출시가 되어 굉장히 좋다.

 

편의점에서 사면 비싸지만 조금 저렴하게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될듯 하다.